2013³â 5¿ù 22ÀÏ – 7¿ù 7ÀÏ
´º ¹ÂÁö¾ö, ´º¿å
¾ÆÆ® ½ºÆäÀ̽º Ç®Àº ±â°üÇù¾÷³×Æ®¿öÅ© “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(Museum as Hub)”ÀÇ Àü½Ã “After-after Tears” ¼Ò½ÄÀ» ÀüÇص帳´Ï´Ù. Àü½Ã¿Í °ü·ÃµÈ ¸ðµç ±Û°ú À̹ÌÁö´Â ´º ¹ÂÁö¾ö ³»,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¿¡ ÀÇÇØ Á¦°øµÇ¾ú½À´Ï´Ù.
Center for Historical Reenactments(CHR)¿¡ ÀÇÇØ ¿¬±¸¿Í ³íÀǸ¦ ¸ñÀûÀ¸·Î ¼³¸³µÈ °øµ¿¿¹¼ú Ç÷¿Æû “After-after Tears”´Â ¿äÇϳ׽º¹ö±×¿¡ ±â¹ÝÀ» µÎ°í ÀÖ°í, 2012³â 12¿ù 12ÀÏ¿¡ ±â°üÀÌ ½º½º·Î ÇØüÇϱâ·Î °áÁ¤ÇÑ ½ÃÁ¡À» °ËÅäÇÕ´Ï´Ù.
´ëÈ, »ó¿µ, ´ëÁßÀÇ °³ÀÔ, ±×¸®°í ÆÛÆ÷¸Õ½º·Î ÀÌ·ç¾îÁø CHRÀÇ Ã¶ÇÐÀû ÇÁ·Î±×·¥Àº ¿ø·¡ À¯¿¬ÇÏ¿´Áö¸¸, Á¡Â÷ ¾ÈÁ¤ÀÌ µÇ¸é¼ °ß°íÇÏ°í ½±°Ô ÀÌÇØÇÒ ¼ö ÀÖ´Â Çü½ÄÀ¸·Î ±»ÇôÁ³Áö¸¸, À̹ø »ç°ÇÀ¸·Î ÀÌ ÇÁ·Î±×·¥Àº °á¸»À» ¸Î¾ú½À´Ï´Ù. CHRÀÇ ¼Ò¸êÀº ´Ü¼øÇÑ Ãø¸éÀÌ ¾Æ´Ñ, ¶Ç ´Ù¸¥ Á¸À縦 °¡´ÉÇÏ°Ô ÇÏ´Â ´õ Å« ±â°üÀÇ ±â´É°ú ½Ã°£ ÇÁ·¹ÀÓÀ» ÀçÆò°¡ ÇÏ·Á´Â Àǵµ¸¦ °¡Áý´Ï´Ù.
Àü½Ã¸í “After-after Tears”´Â Â÷±â ÀÎÁ¾Â÷º°Á¤Ã¥ ¼Ó ÈæÀÎ °ÅÁÖ±¸¿¡¼ Àα⸦ ¾ò°í ÀÖ´Â ÀþÀºÃþ ¹®ÈÀÎ Àå·Ê½Ä¸ðÀÓ¿¡ °ü·ÃµÈ ¿ë¾î¸¦ ÂüÁ¶ÇÑ °ÍÀÔ´Ï´Ù. “Wie sien ones”(³²¾ÆÇÁ¸®Ä« °øȱ¹ÀÇ °ø¿ë¾îÀÎ ¾ÆÇÁ¸®Ä½º ¾ð¾î·Î “´©°¡¿ì¸®¸¦º¸´Â°¡?”) ¶ó°íµµ ºÒ¸®´Â ÀÌ·¯ÇÑ Ãß¼¼´Â Àΰ£, ±â°ü, ¶Ç´Â ÇÑ ½Ã´ë¿¡ ´ëÇÑ Á×À½À» µÑ·¯½Ñ ¹®ÈÀû ÆÛÆ÷¸Õ½º³ª ÀÇ½Ä ÀýÂ÷¿Í °°Àº ±â³äÇà»ç¸¦ ŽÇèÇÏ´Â ÇÁ·ÎÁ§Æ®ÀÇ ¾Ë¸ÂÀº ƲÀÌ µÇ¾ú½À´Ù. ¶ÇÇÑ ¿äÇϳ׽º¹ö±×¿Í ±¹Á¦Àû ¸Æ¶ô¿¡¼ ÀÏÇÏ´Â CHRÀº ±×µéÀÇ ÇÁ·ÎÁ§Æ®°¡ ÇöÀç¿Í ¹Ì·¡¿¡ ´©±¸¿¡°Ô, ¾î¶»°Ô, ¾î¶² ¸ñÀûÀ¸·Î ºñÃß¾î ÁúÁö¸¦ °í·ÁÇϱâ À§ÇØ “Wie sien ons?”¶ó°í Áú¹®ÇÕ´Ï´Ù. ´º ¹ÂÁö¾öÀÇ Ç÷¿Æû¿¡ ¿µÇâ·ÂÀ» ³¢Ä¡´Â CHR ÀÚüÀÇ ¼Ò¸êÀÌ ¾î¶»°Ô ´Ù¸¥ ±¸¼º¿øµéÀÇ ½Ã¾ß¸¦ ³ÐÇôÁÖ°í, ÀÌ¹Ì Á¸ÀçÇÏ°í Àִ±â°üµé¿¡°Ô »õ·Î¿î ±æÀ» ¼±µ¿ÇÏ´ÂÁö¿¡ ´ëÇØ °üÂûÇÔ°ú µ¿½Ã¿¡ ÀØÀ» ¼ö ¾ø´Â ÀÏÀÌ µÉ °ÍÀÔ´Ï´Ù.
¶ÇÇÑ “After-after Tears”´Â CHRÀÇ ¸ñÇ¥¿Í µ¿±âºÎ¿©¸¦ °øÀ¯ÇÏ°í ÀÖ´Â ÃÊ´ë ±â¿©ÀÚµéÀÇ ÀÛÇ°µµ Æ÷ÇÔÇÕ´Ï´Ù. CHRÀÌ ÀÓ¸íÇÑ ¿¹¼ú°¡ Zanele MuhollÀÇ »çÁø Izidwedwe as part of Insila Yomuntu (after Pistoletto) (2010) ´Â 21¼¼±â »óÇ°°æÁ¦¿Í ¼±¸¹Ì¼ú»çÀÇ ÁÖ¿ä ÀÛÇ°À» ÇÔ²² À¶ÇÕ½Ãŵ´Ï´Ù. ÀηùÇÐÀÚÀÌÀÚ ¿µÈÁ¦ÀÛ°¡ÀÎ Sandra Gross¿Í Andrés CarvajalÀÌ Á¦ÀÛÇÑ Veejays: The Movie (2010) ºñµð¿À´Â źÀڴϾƿ¡ À§Ä¡ÇÑ ´Ù¸£¿¡½º»ì¶÷¿¡¼ ºÒ¹ýº¹Á¦µÈ Hollywood, Bollywood, Nollywood ¿µÈµéÀÌ ½ÇÁ¦ °ü°´µé ¾Õ¿¡¼ ½º¿ÍÈú¸®¾î·Î ÀçÇؼ® µÇ´Â VJ ÇöÀåÀ» ´ã¾Ò½À´Ï´Ù. VJ¿Í °°Àº ÇàÀ§´Â ¹ø¿ª °úÁ¤À» ¼±º¸À̴µ¥, ÀÌ´Â ¾î¶°ÇÑ “¿øº»”µµ ÀÌÇصDZâ À§ÇØ ÁغñÀÛ¾÷À» °ÅÃÄ ÀçÇؼ® µÈ´Ù´Â °Í ÀÔ´Ï´Ù. ÀÌ·¯ÇÑ Àǹ̷Î, ƯÈ÷ À̹ø ´º¿å¿¡¼ÀÇ ÇÁ¸®Á¨Å×À̼ÇÀ» À§ÇÏ¿© CHRÀº ÇÁ·ÎÁ§Æ®¿¡ ´Ù½Ã °ü¿©ÇÏ°Ô µÇ¾ú½À´Ù. °ø»çÁßÀÎ Àå¼Ò, °Å¸®, Çб³ Ã¥»ó, ±×¸®°í ´Ù¾çÇÑ ¼¼»óÀ¸·Î ³ª°¡´Â “â¹®µé”°ú °°Àº ¾ð±Þ ´ë»óµéÀº ÇöÀ縦 »ì°í ¹Ù¶óº¸´Â ´Ù¸¥ ¹æ¹ýµéÀ» ÁöÁöÇÏ´Â ¿¹¼úÀÇ ¼ö¿ë·ÂÀ» ³ÐÈü´Ï´Ù.
“After-after Tears”´Â CHR ¸â¹öÀÎ Donna Kukama, Gabi Ngcobo, Kemang Wa Lehulere, Mbali Khoza¿¡ ÀÇÇØ ±¸¼ºµÇ¾ú°í, °ÇÃà°¡ÀÎ Daniel Lyonga¿¡ ÀÇÇØ µðÀÚÀÎ µÇ¾ú½À´Ï´Ù. ÀÌ ÇÁ·ÎÁ§Æ®´Â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ÀÇ ¾î½Ã½ºÅÏÆ® Å¥·¹ÀÌÅÍÀÎ Ryan Inouye°¡ ±âȹÇÏ¿´½À´Ï´Ù.
2013³â 1¿ù 9ÀÏ - 2¿ù 3ÀÏ
´º ¹ÂÁö¾ö, ´º¿å
www.museumashub.org
¾ÆÆ® ½ºÆäÀ̽º Ç®Àº ±â°üÇù¾÷³×Æ®¿öÅ© "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(Museum as Hub)" ÀÇ "Walking Drifting Dragging" Àü½Ã ¼Ò½ÄÀ» ÀüÇص帳´Ï´Ù. Àü½Ã¿Í °ü·ÃµÈ ¸ðµç ±Û°ú À̹ÌÁö´Â ´º ¹ÂÁö¾ö ³»,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¿¡ ÀÇÇØ Á¦°øµÇ¾ú½À´Ï´Ù.
°ü·ÃÆäÀÌÁö ¿¬°á
"Walking Drifting Dragging"Àº ÇÑ´Þ µ¿¾È Eunji Cho(¼¿ï), Ellie Ga(´º¿å), Paulo Nazareth(ºê¶óÁú, º§·Î È£¸®Á¸Å×), Mriganka Madhukaillya, Desire Machine CollectiveÀÇ Sonal Jain(Àεµ, ±¸¿ÍÇÏƼ) ÃÑ 4¸íÀÇ ÀÛ°¡(°³ÀÎ/ÆÀ)ÀÇ ÀÛÇ°À» ¼Ò°³ÇÕ´Ï´Ù.
Àü½Ã¿¡ ¼Ò°³µÈ ÀÛ°¡µéÀº °øÅëÀûÀ¸·Î Áöµµ¿¡ ±â¾ïÀ» ¼¯´Â »çÀû ¹æ½ÄÀ¸·Î ¿©Á¤À» ±â·ÏÇÏ´Â °È±â, ¹èȸÇϱâ, Ç¥·ùÇϱ⸦ ÁÖ¿ä °ü½É»ç·Î °øÀ¯ÇÏ°í ÀÖ½À´Ï´Ù. À̵éÀº °¢ÀÚ ÀÚ½ÅÀÇ Ã浿À̳ª Á¤Ä¡Àû °üÁ¡À» µ¿±â·Î ´ë·ú Àüü¸¦ µµº¸·Î Ⱦ´ÜÇϰųª ¼ö°³¿ù µ¿¾È ºÏ±ØÀÇ ¾îµÒÀ» µû¶ó Ç¥·ùÇÏ´Â µîÀÇ ´ë¼»ç½Ã¿Í °°Àº ¿©ÇàÀ» ½ÃÀÛÇß½À´Ï´Ù. ÀüüÀûÀ¸·Î À̵éÀº ¾î¶² Á¤º¸±âÁ¡¿¡ ±âÁØÇؼ °Ë»öÀÌ °¡´ÉÇÏ°í, »óÀÌÇÑ ¹®È±Çµµ Àçºü¸¥ ¿Õº¹¿©ÇàÀ¸·Î ÀÌÇØÇÒ ¼ö ÀÖÀ» Á¤µµ·Î Áö±¸ÈµÈ ¼¼°è¿¡¼ »óÁ¤µÇ´Â ½Å¼Ó¼º°ú Á¢±Ù¼ºÀ» ÀǵµÀûÀ¸·Î °Å½º¸£¸ç ÀÛ¾÷ÇÏ°í ÀÖ½À´Ï´Ù. ±×µéÀÇ ÀÛÇ°Àº ½Ã°ø°£À» ¶°³ª ±¹°¡¿Í ¹®ÈÀÇ °Å¸®¸¦ °¢»öÇϴµ¥, ÀÌ´Â ÇÑ Áö¿ªÀÇ ÁöÇüÀÌ ¾ó¸¶³ª º¹ÀâÇÏ°í ´Ù¾çÇÑ Ãø¸éÀ» °¡Áö°í ÀÖ´ÂÁö º¸¿©ÁÝ´Ï´Ù.
“Walking Drifting Dragging”ÀÇ ÁÖÁ¦´Â, ½ÅÁø ÀÛ°¡ ÈÄ¿ø°ú Á¶Á÷ÀûÀÎ ½ÇÇàÀ» ÅëÇØ ±¹Á¦ÀûÀÎ ±³·ù¿¡ Àü³äÇÏ°í ÀÖ´Â ±¹Á¦ÀûÀÎ ¿¹¼ú °ø°£µéÀÇ ³×Æ®¿öÅ©ÀÎ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ÀÇ ÆÄÆ®³Êµé (¼¿ïÀÇ ¾ÆÆ® ½ºÆäÀ̽º Ç®, ¸ß½ÃÄÚ ½ÃƼÀÇ de_sitio, ¸¶ÀÌ¾Ö¹Ì ¾ÆÆ® ¹ÂÁö¾ö, ´º¹ÂÁö¾ö(¼³¸³ÀÚ), Ä«ÀÌ·ÎÀÇ Å¸¿îÇϿ콺 °¶·¯¸®, ±×¸®°í ¾ÆÀÎƮȣº¥ÀÇ ¾Æº£¹ÂÁö¾ö)ÀÇ ´ëȸ¦ ÅëÇÏ¿© ±¸Ã¼ÈµÇ¾ú½À´Ï´Ù. À̹ø Àü½Ã´Â 2013³â ¼¿ïÀÇ ¾ÆÆ® ½ºÆäÀ̽º Ç®¿¡¼ ¿¸± “°æ°è À§¸¦ ´Þ¸®´Â(Running On Borders)” Àü½Ã¿Í ÇÔ²² ±¸¼ºµÇ¾ú°í, 2015³â Triennial, Digital Projects¿Í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ÀÇ Å¥·¹ÀÌÅÍÀÎ ·Î·» ÄÚ³Ú Lauren CornellÀÌ ÁÖ°üÇÏ°í ÀÖ½À´Ï´Ù.
ÀÌ Àü½Ã¿¡¼´Â Á¶ÀºÁöEunji ChoÀÇ ÆÛÆ÷¸Õ½º ÀÛÇ° "
Earth Thief"(2009)¸¦ ¼±º¸À̴µ¥, ÀÌ´Â ÀÛ°¡°¡ º£¸¦¸° ½Ã ¾ÈÀÇ À¯È¿Çϰųª ÇöÁ¸ÇÏÁö ¾Ê´Â ´Ù¼öÀÇ ±¹°æÀ» Ⱦ´ÜÇÏ¸ç ºñµð¿À ±â·ÏÀ¸·Î ³²±ä ÀÛÇ°ÀÔ´Ï´Ù. ÀÏÁÖ ¿©Çà µ¿¾È, ÀÛ°¡´Â °¢±â ´Ù¸¥ °ø¿ø°ú ½Ä¹° Ãþ¿¡¼ ¾òÀº ÈëÀ¸·Î °¡¹æÀ» ä¿ì°í, À̸¦ ²ø°í ´Ù´Ï¸ç ÈëÀÌ »õ¾î ³ª°¡°Ô Çß½À´Ï´Ù. ÀÌ ÀÛÇ°°ú 1970³â´ë ³²ÇÑ¿¡¼ ÅÂ¾î³ ÀÛ°¡ÀÇ ÀÌ·ÂÀ» ¿¬°áÇغ¸¸é, Çѱ¹ÀÇ ³²ÇÑ°ú ºÏÇÑ »çÀÌÀÇ °æ°è¼±°ú ¿¬°üµÈ “¼±Àº ¾ðÁ¦³ª ³» ¸¶À½¼Ó¿¡ Á¸ÀçÇÑ´Ù”¶ó°í ¾ð±ÞÇÑ °ÍÀ» ¼³¸íÇÕ´Ï´Ù. Áö¿ªÀ» ºñ¿ÁÇÏ°Ô ¸¸µå´Â ÀÛ°¡ÀÇ ÇàÀ§´Â ÇϳªÀÇ Àç»ýÇàÀ§·Î º¸ÀÏ ¼ö Àִµ¥, ÀÌ ÇàÀ§´Â ¿À·¡µÈ °æ°èµéÀº Áö¿öÁö°Å³ª ÀÛ°¡¿¡ ÀÇÇØ ¸¸µé¾îÁø »õ·Î¿î ¼±µé°ú ÇÔ²² ÇëŬ¾îÁ® ÀÚÀ¯·Î¿î Çü½ÄÀÇ ¿¹¼úÀû À籸ºÐÇÏ´Â °ÍÀÔ´Ï´Ù. ÆĿ÷Π³ªÀÚ·¹½ºPaulo Nazareth´Â ºê¶óÁúÀÇ Belo Horizonte¿¡¼ ½ÃÀÛÇÏ¿© ´º¿å ½ÃƼ±îÁö À̾îÁö´Â ´ë·ú Ⱦ´Ü °æ·Î¸¦ ¸¹Àº °æ·ÎÀÌÅ»°ú Àå¾Ö¹°À» °ÞÀ¸¸ç Ⱦ´ÜÇß½À´Ï´Ù. ¿¹¸¦ µé¸é, °úÅ׸»¶ó¿¡¼ ÀÛ°¡´Â ÀϽÃÀûÀ¸·Î ÇöÁöÀÎ °¡Á·°ú ÇÔ²² Áö³ÂÀ¸¸ç, ±×°¡ ¿©ÇàÇÏ´Â °÷¸¶´Ù ÀϽÃÀûÀÎ µµº¸¿©ÇàÀÇ µ¿¹ÝÀÚ°¡ µÇ¾îÁØ ³¸¼± »ç¶÷µé°ú ÇÔ²² ¸Ô¾ú½À´Ï´Ù. ±×ÀÇ ¾ß½ÉÀûÀÎ ÀÛÇ° "
News from the America”(2011-12)¸¦ ±¸¼ºÇÏ´Â »çÁø, ¼³Ä¡, ºñµð¿À´Â (´Ù¸¥ Àå¼Ò¿¡¼, ´Ù¾çÇÑ ±¹°¡Àû, ¹®ÈÀû, ¾ð¾îÀû Åõ¿µÀ» ¼øÇ×ÇÑ) ¿©ÇàÀ» µû¶ó Çü¼ºµÈ ±×ÀÇ ÀÚ¾ÆÀÇ ÀνÄÀÌ º¯ÈÇÏ´Â °ÍÀ» ´ã¾Æ³»´Âµ¥, ±× ¿©ÇàÀº ¶óƾ¾Æ¸Þ¸®Ä«ÀÇ ÇϳªÀÇ °³³äÀ» »óÈ£ ¿¬°áµÈ º°°³ÀÇ ¼ö¹éÀÇ Á¶°¢µé·Î ³ª´¯´Ï´Ù.
Desire Machine CollectiveÀÇ Bhotbhoti Tales(2009)´Â ÇϳªÀÇ µ¶¸³Ã¼¿¡ ´ëÇØ ¹Ù²î´Â Àνİú °°Àº Á¾·ù¸¦ Ž±¸Çϴµ¥, Ãʱ¹°¡ÀûÀÎ Brahmaputra°ÀÇ °æ¿ì¿¡´Â, ±¹°æÀ» Á¢ÇÏ´Â °¢ Áö¿ª¿¡ µû¶ó ´Ù¸¥ À̸§À» °®½À´Ï´Ù. ¿¹¸¦ µé¾î, ƼºªÀÇ Yarlung Tsangpo River, ÀεµÀÇ Dihang and Brahmaputra, ¹æ±Û¶óµ¥½ÃÀÇ Jamuna°¡ ÀÖ½À´Ï´Ù. Brahmaputra°¿¡ À§Ä¡ÇÑ ¿©°´¼±¿¡ ·¹Áö´ø½Ã ½ºÆ©µð¿À¸¦ ¾²°í ÀÖ´Â Desire Machine Collective´Â ±×µéÀÇ ºñµð¿À ¼³Ä¡ÀÛÇ°¿¡¼ ÇöÁö ¼±¿øµé°ú °¿¡ ´ëÇؼ À̾߱⸦ ³ª´¯´Ï´Ù. ±× °á°ú·Î °ÀÇ ÁöÇü°ú ±¸Àü Áö½Ä¿¡ ´ëÇØ ´Ù¸éÀûÀÌ°í, »ó¹ÝµÇ´Â ÀÇ°ßÀÌ »ý°Ü³µÀ¸¸ç, ¼±¿øµéÀÇ À̾߱â´Â ±íÀÌ ÀÖ°í, ¸¶Ä¡ Çö´ëÀÇ Áöµµ Á¦ÀÛ ±â¼úÀÎ ±¸±Û ½ºÆ®¸®Æ®ºä³ª ±¸±Û ¾î½º°¡ ¸¸µé ¼ö ¾ø´Â ¿ª»çÀûÀÎ ÀÏȸ¦ Á¦°øÇÏ¿´½À´Ï´Ù. ¸¶Áö¸·À¸·Î Àü½Ã´Â Ellie GaÀÇ ÀÛÇ°ÁýÀ» Æ÷ÇÔÇϴµ¥, ±×°ÍÀº °úÇÐŽÇèÀ» À§ÇØ 5°³¿ù µ¿¾È ºÏ±ØÀÇ ºùÇÏÀÇ ¾îµÒÀ» µû¶ó Ç¥·ùÇß´ø ¹èÀÇ ½Ã°£À» ±â·ÏÇÑ °ÍÀÔ´Ï´Ù. ¹è¿¡ ½Â¼±ÇÑ À¯ÀÏÇÑ ¾ÆƼ½ºÆ®ÀÎ, Ga´Â ´õ ÁÖ°üÀûÀÎ ÃøÁ¤¹ýÀ¸·Î, ±×ÀÇ µ¿·á¿©ÇàÀڵ鿡 ÀÇÇØ ¸¸µé¾îÁø °úÇÐÀû ÃøÁ¤¹ý¿¡ ¹Ý´ëÇß½À´Ï´Ù. ±× ÁÖ°üÀûÀÎ ¹æ¹ýÀº ¹èÀÇ À̵¿À» ½ºÄÉÄ¡ÇÏ°í, Ç¥·ùÇÏ´Â ¹è¸¦ ½ºÄÉÄ¡ÇÏ°í, Á¤ÇØÁø Á¤Â÷¿ª¿¡¼ ±×³à°¡ µµº¸ °¡´ÉÇÑ °Å¸®¸¦ ÃøÁ¤ÇÏ°í, Àϸô°ú ÀÏÃâÀ» ÃÔ¿µÇÏ´Â °ÍÀÔ´Ï´Ù. ÀÌ ÀÛÇ°Àº ÀÛ°¡°¡ ÀÚ½ÅÀÇ °æÇèÀ» ¸»ÇÏ´Â ºñµð¿ÀÀÎ µ¿½Ã¿¡, ±×°¡ ¿©Çà ÁßÀÇ ¿òÁ÷ÀÓ°ú ½Ã°£¿¡ °üÇÑ ÅëÁ¦¸¦ Æ÷±âÇÏ°í, ¼¼È÷ ÀϾ´Â À̵¿ÀÇ °úÁ¤¿¡ Ç׺¹Çß´ø ¹æ½ÄÀ» ³ªÅ¸³À´Ï´Ù.
¿¹¼ú°¡µéÀÇ ¿©ÇàÀº ¹Ì¼ú»ç¸¦ ÅëÇÏ¿© ±â·ÏµÇ¾îÁ® ¿Ô½À´Ï´Ù. ÁÖµÈ ½ÇõÀÌ "°È±â(walking)"¿´´ø ¿µ±¹ ¿¹¼ú°¡ Richard Long°ú Hamish Fulton »Ó¸¸ ¾Æ´Ï¶ó, (¸ðµç ¹Ì±¹-¸ß½ÃÄÚ ±¹°æÀÇ È¾´ÜÀ» ÇÇÇϱâ À§ÇØ) ¼¼°è ÀÏÁÖÀÇ °í¸®¸¦ ÅëÇØ ¸ß½ÃÄÚºÎÅÍ Ä¶¸®Æ÷´Ï¾Æ±îÁö, "The Loop”(1997)¿¡¼ ¹ÝÁ÷°üÀûÀÎ ¿©ÇàÀ» ÇÑ Francis Alÿs¿Í °°Àº ´Ù¸¥ ÀÛ°¡µéÀº ¸¹Àº ±³ÈÆÀ» ³²°å½À´Ï´Ù. "Walking Drifting Dragging”Àº ÀÌ·¯ÇÑ ¿ª»ç·ÎºÎÅÍ »ý°Ü³ª¸ç ÀÛ°¡ ŽÇèÀÇ µ¿½Ã´ëÀû ½ÇõÀ» ÀÌÇØÇϴµ¥ µµ¿òÀÌ µÇ´Â ªÀº °æÇèÀ» Á¦°øÇÕ´Ï´Ù.
°³ÃÖÀϽÃ: 2012³â 3¿ù 31ÀÏ Åä¿äÀÏ 12½Ã
Àå ¼Ò: New Museum Theater
µÎ °³ÀÇ ÆгηΠ±¸¼ºµÈ ÀÌ ½ÉÆ÷Áö¾öÀº ¡¸¾ÆÆ® ½ºÆäÀ̽º µð·ºÅ丮¡¹ÀÇ ÃâÆÇÀ» ±â³äÇÕ´Ï´Ù. ±×¸®°í ¡¸¾ÆÆ® ½ºÆäÀ̽º µð·ºÅ丮¡¹´Â “2012 New Museum Triennial: “The Ungovernables”°ú ¿¬°èµÈ ÃâÆǹ°ÀÔ´Ï´Ù. ¡¸¾ÆÆ® ½ºÆäÀ̽º µð·ºÅ丮¡¹´Â µ¿½Ã´ë ¿¹¼ú°ú µ¿½Ã´ë ¿¹¼ú°¡µéÀÌ ¾î¶»°Ô À°¼ºµÇ°í Áö¼ÓµÇ¾î¾ß ÇÏ´ÂÁö¿¡ ´ëÇÑ ±¹Á¦ÀûÀÎ °¡À̵尡 µÇ¾îÁÝ´Ï´Ù. ¡¸¾ÆÆ® ½ºÆäÀ̽º µð·ºÅ丮¡¹¿¡´Â 400°³°¡ ³Ñ´Â ¾ÆÆ® ½ºÆäÀ̽º°¡ ¼Ò°³µÇ¾î ÀÖÀ¸¸ç ÀÌ´Â ÃÑ 96°³±¹¿¡¼ ÃëÇÕµÈ ÀÚ·á ÀÔ´Ï´Ù. ÀÌ·¯ÇÑ ÀÚ·á´Â Å¥·¹ÀÌÅÍ¿Í Çлý, ±×¸®°í ÀÏ¹Ý ´ëÁߵ鿡°Ô ¾ÆÁÖ À¯¿ëÇÑ µµ±¸°¡ µÉ °ÍÀÔ´Ï´Ù. ÀÌ¿¡ µ¡ºÙ¿©, À̹ø ¾ÆÆ® ½ºÆäÀ̽º µð·ºÅ丮¿¡´Â Victor Alabarracin, Reem Fadda, Christine Tohme, Stefan Kalmar, Naiza H. Khan, Catalina Lozano, Elaine W. Ng ¿Í tranzit.org°¡ Âü¿©ÇÑ ÀÏ·ÃÀÇ ¿¡¼¼ÀÌ¿Í Åä·Ð ³»¿ëÀÌ Æ÷ÇÔ µÇ¾î ÀÖ½À´Ï´Ù.
ÆгÎ1
´Ù¸¥ °÷¿¡¼´Â ÀÌ·ç¾îÁú ¼ö ¾ø´Â °Íµé Áß¿¡ ÀÌ °ø°£(¾ÆÆ® ½ºÆäÀ̽º)¿¡¼ ÀÌ·ç¾îÁú ¼ö ÀÖ´Â °ÍÀº ¹«¾ùÀϱî¿ä? ÀÌ °ø°£Àº ±×°Í¸¸ÀÇ ¾î¶² µ¶Æ¯ÇÑ µµÀüÀÌ °¡´ÉÇÒ±î¿ä? ½ÇÆд ºÒ°¡ÇÇÇÑ °ÍÀϱî¿ä? ÆгÎ: Lia Gangitano(PARTICIPANT INC, New York µð·ºÅÍ), ±èÈñÁø(¾ÆÆ® ½ºÆäÀ̽º Ç®, ¼¿ï, µð·ºÅÍ), »çȸ: ÁÖÀºÁö, Ethan Swan.
ÆгΠ2
ÀÌ Æгο¡¼´Â ÇöÀçÀÇ ½ÃµµµéÀÌ ¹°¸®Àû °ø°£ÀÌ ¾Æ´Ñ ¿Â¶óÀÎ Ç÷§Æû°ú À¯¸ñ¹ÎÀûÀÎ À̴ϼÅƼºê¸¦ ÅëÇؼ °¡´ÉÇÑÁöÀÇ ¿©ºÎ¸¦ ³íÇÕ´Ï´Ù. ÆгÎ: Lauren Cornell (Rhizome Àü¹«ÀÌ»ç, New Museum Å¥·¹ÀÌÅÍ), Deana Lawson (68 Months Discussion Group â¼³ÀÚ/°¨µ¶), Daniela Perez (de_sitio â¼³ÀÚ), »çȸ: ÁÖÀºÁö, Ethan Swan.
ŸÀÌƲ ½ºÆù¼ :
"The Generational" Àº °¨»çÇÏ°Ôµµ The Andy Warhol FoundationÀÇ º¸Á¶±Ý¿¡ ÀÇÇØ °¡´ÉÇÒ ¼ö ÀÖ¾ú½À´Ï´Ù.
¶ÇÇÑ Jacques ¿Í Natasha Gelman Trust, the Horace W. Goldsmith Foundation°ú the Fundacion Almine y Bernard Ruiz-Picasso para el Arteµµ µµ¿ÍÁּ̽À´Ï´Ù.
Friends of "The Generational" °øµ¿ ÀÇÀå Shelley Fox Aarons, Toby Devan Lewis ±×¸®°í Lonti Ebersµµ Å« µµ¿òÀ» Áּ̽À´Ï´Ù.
Friends of "The Generational" ¿î¿µÀ§¿øȸ: The Booth Heritage Foundation Inc.; Ellyn °ú Saul Dennison; Mitzi ¿Í Warren Eisenberg; Susan °ú Leonard Feinstein; Maria Jose Garces; Carol °ú Arthur A. Goldberg; Sunny ¿Í Brad Goldberg; Lietta ¿Í Dakis Joannou; Tina Kim °ú Á¤Àç¿õ; Ken Kuchin; Sueyun Locks; Shaun Caley Regen; Lyndley ¿Í Samuel Schwab; Eve Steele °ú Peter Gelles; ¿Í Laurie ±×¸®°í David Wolfert.
"The Generational" ÈÄ¿øÀÚ : Lorenzo Marton; Kathleen O' Grady; Ana Sokoloff; ¿Í Rosina Lee Yue ±×¸®°í Bert A. Lies, Jr.
Special thanks to : the Artist Steering Committe of "The Generationl"ÀÇ Mark Bradford, Michael Joo, Damian Ortega, Lorna Simpson, Rirkrit Tiravnija, Kara Walker, ¾çÇý±Ô
¿©Å¸ÀÇ ÃâÆǹ°µéÀº New Museum ÀÇ J.McSweeney ¿Í G. Mills Publications Fund¿Í Elizabeth Firestone Graham FoundationÀÇ º¸Á¶±ÝÀ¸·Î ÀÎÇØ °¡´ÉÇÒ ¼ö ÀÖ¾ú½À´Ï´Ù.
2011³â5¿ù11ÀÏ – 7¿ù3ÀÏ
´º ¹ÂÁö¾ö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 °¶·¯¸®(5Ãþ), ´º¿å
¾ÆÆ® ½ºÆäÀ̽º Ç®Àº ±â°üÇù¾÷³×Æ®¿öÅ©“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(Museum as Hub)” ÀÇ 2011³â ù ÇÁ·ÎÁ§Æ®¿´´ø “The Accods” ÀÇ µÎ ¹ø° Àü½ÃÀÎ “The Incongruous Image- Marcel Broodthaers and Liliana Porter” ÀǼҽÄÀ» ÀüÇص帳´Ï´Ù. Àü½Ã¿Í °ü·ÃµÈ ¸ðµç ±Û°ú À̹ÌÁö´Â ´º ¹ÂÁö¾ö ³»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¿¡ ÀÇÇØ Á¦°øµÇ¾ú½À´Ï´Ù.
ÀÌ Àü½Ã´Â, ÀüÇüÀûÀÎ Àü½ÃÀÇ °ø°£À̶ó±âº¸´Ù´Â ½ÇÇè°ú Áú¹®ÀÇ °ø°£À¸·Î½á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¸¦ ¹Ý¿µÇϸé¼, ¸¶¸£¼¿ ºê·ç´õ½º (Marcel Broodthaers, 1924³â, º§±â¿¡, ºê·ò¼¿ Ãâ»ý, 1976³â µ¶ÀÏ, Ä븥 ÀÌÁÖ) ¿Í ¸±¸®¾Æ³ª Æ÷ÅÍ (Liliana Porter, 1941³â, ¾Æ¸£ÇîƼ³ª, ºÎ¿¡³ë½º ¾ÆÀÌ·¹½º Ãâ»ý) µÎ »ç¶÷ÀÇ ÀÛ¾÷ °£¿¡ °øÅëÀÇ °ü½É»ç°¡ µÇ´Â ¸î °¡ÁöÀÇ ÁßÁ¡µé ¶Ç´Â Áö½Ä, ±³À°, Àü½ÃÀÇ Á¤Ä¡ÇÐÀ» ½ÇÇèÇϴ öÇÐÀû ÇÕÀǸ¦ º¸¿©ÁÖ´Â »ö´Ù¸¥ ´ëȸ¦ ¼±º¸ÀÔ´Ï´Ù.
“¾î¿ï¸®Áö ¾Ê´Â À̹ÌÁö The Incongruous Image ” ´Â ºê·ç´õ½º¿Í Æ÷ÅÍ, °¢ÀÚ°¡ ½±°Ô ¾î¿ï¸®Áö ¾Ê´Â ½Ã°¢Àû ¿ä¼ÒµéÀ» ¾î¶»°Ô °áÇÕ½ÃÅ°´ÂÁö¿¡ ´ëÇÑ ½ÇÇèÀÔ´Ï´Ù. µÎ ¾ÆƼ½ºÆ®´Â °ü°´ÀÌ ½º½º·Î À̹ÌÁöÀÇ Àǹ̸¦ »ý»êÇϰųª ¾Ë¾ÆÂ÷¸®µµ·Ï ¸¸µé¸é¼ ¸¶Ä¡ ¼ö¼ö²²³¢¿Í ³ó´ã °°ÀÌ ±â´ÉÇÏ´Â ºÒ°¡»çÀÇÇÏ°í ¸ð¼øµÈ À̹ÌÁö¸¦ ±¸»óÇÕ´Ï´Ù. µÎ ¾ÆƼ½ºÆ®´Â º´·Ä ¶Ç´Â ¼øÂ÷Àû ¹è¿, ¹Ýº¹°ú °ü°èµÈ ¹æ½ÄÀ¸·Î ´ë·®»ý»êµÈ À̹ÌÁö ¶Ç´Â ¿ÀºêÁ¦, ¹ß°ß¹°À» ¿¬°á½ÃÅ°°í, °ü°è ¸ÎÀ¸¸ç ±¸Á¶ÈÇÕ´Ï´Ù.
µÎ ¾ÆƼ½ºÆ®´Â ³î¶ó¿ò, »óÅõ¾î, À¯¸Ó¸¦ ÅëÇØ ¿µ¸®ÇÏ°Ô ¿ì¸®ÀÇ ±â´ë¸¦ ´«¼ÓÀÓÇÏ¸ç ±×µéÀÇ ¿¬±¸(ÀÛ¾÷)¿Í °ü°è ¸Îµµ·Ï À̲ü´Ï´Ù. ÀÌ Àü½Ã´Â “The Accords” ÀÇ Ã¹ ¹ø° Àü½Ã¿´´ø “An accord is first and foremost only a proposition (ÇùÀÇ´Â ÇϳªÀÇ Á¦¾È¿¡ Áö³ªÁö ¾Ê´Â´Ù)” (Ÿ¿îÇϿ콺 °¶·¯¸®, Ä«ÀÌ·Î, »ç¶ó ¸®ÇÁÅ° Sarah Rifky±âȹ)¿¡ ´ëÇÑ ÀÀ´ä, Çù¾÷, ºñÆòÀÇ Çϳª·Î½á “The Accords” ÇÁ·ÎÁ§Æ®ÀÇ µÎ ¹ø° Àü½ÃÀÔ´Ï´Ù.
º» Àü½Ã´Â ¾ÆÀÎƮȣº¥ÀÇ ¹Ý¾Æº£¹ÂÁö¿òÀÇ ¾È³ª Ç÷¹ÃÄ (Annie Fletcher) ¿Í ¸ß½ÃÄÚ½ÃƼÀÇ ¹ÂÁ¦¿À ÀͽºÆ丮¸àÅ» ¿¤·¹ÄÚÀÇ Åäºñ¾Æ½º ¿À½º·£´õ(Tobias Ostrander)¸¦ °´¿ø Å¥·¹ÀÌÅÍ·Î ÇÏ¿© ±âȹµÇ¾ú½À´Ï´Ù.
¸±¸®¾Æ³ª Æ÷ÅÍ
¸±¸®¾Æ³ª Æ÷ÅÍÀÇ ÀÛ¾÷Àº À¯¸Ó, ½Ã°¢Àû À¯Èñ, °ø°¨À» ÅëÇØ ÀÛÀº ºÎºÐµé·Î Áú¹®À» ´øÁöµµ·Ï ÇÕ´Ï´Ù. ±×³à´Â ÆÇÈ, µå·ÎÀ×, ȸÈ, ¼³Ä¡, ¿µ»ó°ú °°Àº ´Ù¾çÇÑ ¸Åü¸¦ ÅëÇØ, ÀçÇö, Çö½ÇÀÇ ±¸Á¶, Àǹ̿¡ ´ëÇÑ ¿å¸ÁÀ» Ž±¸ÇÏ´Â ÀÛ°¡ÀÔ´Ï´Ù. 1941³â ¾Æ¸£ÇîƼ³ªÀÇ ºÎ¿¡³ë½º ¾ÆÀÌ·¹½º¿¡¼ Ãâ»ýÇÏ¿©, 58³âºÎÅÍ61³â±îÁö ¸ß½ÃÄÚ½ÃƼÀÇ À̺£·Î¾Æ¸Þ¸®Ä«³ª ´ëÇп¡¼½Ã°¢¿¹¼úÀ» °øºÎÇÏ¿´À¸¸ç, 1964³â ÀÌÈÄ·Î ´º¿å¿¡ ¸Ó¹°¸ç ÀÛ¾÷À» Áö¼ÓÇÏ°í ÀÖ½À´Ï´Ù. 1956³â¿¡ ·çÀ̽º ij¹ÌÁ®(Luis Camnitzer), È£¼¼ ±â·¹¸£¸ð Ä«½ºÆ¿·Î(José Guillermo Castillo )¿ÍÇÔ²²´º¿å ±×·¡ÇÈ ¿öÅ©¼óÀ» °øµ¿À¸·Î ¼³¸³ÇÏ¿´½À´Ï´Ù. 40³â°£ÀÇ °æ·ÂÀ» ÅëÇØ ±×³à´Â ´º¿å ¼Ö·Î¸ó ±¸°ÕÇÏÀÓÀ» Æ÷ÇÔÇÏ¿© ¸¹Àº ¼ö»óÀ» ÇÏ¿´½À´Ï´Ù. ±¹Á¦ÀûÀ¸·Î Àü½ÃµÈ ±×³àÀÇ ÀÛ¾÷Àº °³ÀÎ ÄÝ·ºÅÍ¿Í ¸¹Àº ¹Ì¼ú°ü¿¡ ¼ÒÀåµÇ¾îÀÖ½À´Ï´Ù.
2011³â 2¿ù 9ÀÏ – 5¿ù 1ÀÏ
´º ¹ÂÁö¾ö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 °¶·¯¸®(5Ãþ), ´º¿å
¾ÆÆ® ½ºÆäÀ̽º Ç®Àº ±â°üÇù¾÷³×Æ®¿öÅ© “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(Museum as Hub)” ÀÇ 2011³â ù Àü½ÃÀÎ “An accord is first and foremost only a proposition” ¼Ò½ÄÀ» ÀüÇص帳´Ï´Ù. Àü½Ã¿Í °ü·ÃµÈ ¸ðµç ±Û°ú À̹ÌÁö´Â ´º ¹ÂÁö¾ö ³»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¿¡ ÀÇÇØ Á¦°øµÇ¾ú½À´Ï´Ù.
“Museum as Hub: The Accords” ´Â Å¥·¹ÀÌÆà ÇöÀå°ú ±¹Á¦ Çù¾÷ÀÇ »õ·Î¿î ÇüŵéÀ» Ž±¸ÇÏ´Â ´Ù¸éÀû ÇÁ·ÎÁ§Æ®ÀÔ´Ï´Ù. ½ÇÇè, ºñÆò, ÀÛ¿ëÀ» ±â¹ÝÀ¸·Î ÇÏ´Â º» Àü½Ã´Â µ¿ÀÇ(agreement)¸¦ À§ÇÑ »õ·Î¿î Çü½ÄÀ» Á¦¾ÈÇÏ¸ç “accord”(ÇÕÀÇ)°¡ ¼ÒÅë°ú »ý»ê¿¡ »õ·Î¿î ¹æ¹ý·ÐÀ» ºÒ¾î³ÖÀ» ¼ö ÀÖ´ÂÁö °í·ÁÇÏ°Ô Çϸç, ÀÌ°ÍÀº ¾Æ¸¶µµ °úÁ¤À¸·Î¼ÀÇ Àü½Ã Á¦ÀÛ¿¡ ´ëÇÑ »õ·Î¿î Á¢±ÙÀ» °¡´ÉÄÉ ÇÒ °ÍÀÔ´Ï´Ù. “The Accords”´Â, ÀÇ°ßÀÏÄ¡¿Í ÀúÀÛ±ÇÀÇ °øÀ¯¶ó´Â °³³äÀ» ³Ñ¾î¼¼ ´Ù¾çÇÏ°í µ¿½Ã´ëÀûÀÎ ¿ä¼ÒÀÇ ¿¬±¸¿Í ±³·ù¿Í ¹ßÇ¥¸¦ ÁöÇâÇÏ´Â Á» ´õ À¯¿¬ÇÑ Ç÷§ÆûÀÎ “Çãºê”(hub)·Î½á ÀÛµ¿ÇÏ·Á´Â µµÀü°ú °¡´É¼º, ¾çÂÊ ¸ðµÎ¸¦ ¸ñÇ¥·Î µÎ°í ÀÖ½À´Ï´Ù.
ÁøÇà °úÁ¤¿¡¼ °³³äÀûÀ¸·Î ¿¬°áµÈ µÎ °³ÀÇ Àü½Ã´Â, ´º ¹ÂÁö¾öÀÇ 5Ãþ°ú Ä«ÀÌ·Î, ¾ÆÀÎƮȣº¥, ¸ß½ÃÄÚ½ÃƼ, ¼¿ïÀÇ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ÀÇ ÆÄÆ®³ÊµéÀÇ ±âȹ¿¡ ÀÇÇØ µ¿½Ã¿¡ Ç¥¸íµË´Ï´Ù. 2011³â 2¿ùºÎÅÍ 9¿ù±îÁö ÇãºêÀÇ ÆÄÆ®³Ê ±â°üµéÀº ÇϳªÀÇ µµ½Ã¿¡¼ ´Ù¸¥ µµ½ÃÀÇ °ü°´¿¡°Ô·Î À̾îÁö´Â ¿òÁ÷ÀÓµéÀ» Á¦½ÃÇÕ´Ï´Ù. ´Ù½Ã ¸»ÇØ,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ÀÇ È°µ¿¿¡ ´ëÇÑ »õ·Î¿î ¹æÇ⼺À» Ž±¸Çϸé¼, ±ÛÀ» »ý»êÇÏ°í ÀÌ°ÍÀ» ¿Â¶óÀο¡ °ÔÀçÇϸç, °¢ ±â°ü °£¿¡ ¿µ»óÀ» °øÀ¯ÇÏ°í, ³íÀǸ¦ È®Àå½ÃÅ°´Â Àü½Ã¸¦ ±âȹÇÏ´Â µî,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 È°µ¿ÀÇ »õ·Î¿î ¹æÇâÀ» Ž±¸ÇÕ´Ï´Ù.
ÀÌ ÇÁ·ÎÁ§Æ®´Â “An accord is first and foremost only a proposition”(ÇÕÀÇ´Â ´Ù¸¥ ¹«¾ùº¸´Ùµµ Á¦¾È¿¡ Áö³ªÁö ¾Ê´Â´Ù)¶ó´Â Àü½Ã·Î ¼µÎ¸¦ ¿±´Ï´Ù. º» Àü½Ã´Â ÇÕÀÇ°¡ ÀÏÁ¾ÀÇ ÀüÁ¦·Î ±â´ÉÇÑ´Ù´Â »ý°¢¿¡¼ ´õ ³ª¾Æ°¡, ÀÏ·ÃÀÇ ¿øÄ¢µé¿¡ ºÎÇÕµÊÀÌ °ø½ÄÀûÀÎ Çù¾à(agreement)À» ³Ñ¾î¼³ ƯÁ¤ÇÑ »ý°¢µé, ÇàÀ§µé, »ç°Çµé¿¡ ¾î¶² ÇüŸ¦ °¡Á®´Ù ÁÙ ¼ö ÀÖ´ÂÁö¸¦ ½ÇÇèÇÕ´Ï´Ù. ¶ÇÇÑ º» Àü½Ã¿¡¼ ¼±º¸ÀÌ´Â ¾ßÀÏ ¹Ù¸£Å¸³ª(Yael Bartana), µµ¶ó °¡¸£½Ã¾Æ(Dora Garcia), ¿ÍÈú ¼î¿ÍÅ°(Wael Shawky), ij¸® ¿µ(Carey Young)ÀÇ ÀÛ¾÷À» ÅëÇØ Çù¾àÀÇ ³í¸®¿Í Çü½Ä¿¡ ´ëÇØ °íÂûÇÏ°í Ç㱸ÀûÀ̰ųª ¿ª»çÀûÀÎ ¿¹µéÀ» ¾ð±ÞÇÔÀ¸·Î½á »ç»ö, ³íÀï, ±×¸®°í ÀÀ´äÀ» À§ÇÑ °ø°£À» Á¦¾ÈÇÕ´Ï´Ù.
ij¸® ¿µÀº ¾ÆƼ½ºÆ®¿Í °ü°´°ú ±â°ü »çÀÌÀÇ °ü½ÀÀûÀÎ °ü°è¸¦ Èçµé±â À§Çؼ ¹ýÀûÀÎ ¿ë¾î¸¦ È°¿ëÇÏ´Â °è¾à¼¿Í Áø¼ú¼¸¦ ¼±º¸ÀÔ´Ï´Ù. µµ¶ó °¡¸£½Ã¾Æ´Â °¨½Ã¿Í ½Å·Ú(trust)À» Ž±¸ÇÏ´Â °ú°Å ÀÛ¾÷¿¡ ±âÃÊÇÏ¿©, ÀÛ°¡°¡ °¶·¯¸® ¾È¿¡ À¥ Ä«¸Þ¶ó¸¦ ¼³Ä¡ÇÏ°í 1³â µ¿¾È, ÀÏÁÖÀÏ, ÇÏ·ç 24½Ã°£ ³»³» Àü½Ã °ø°£ ¾È¿¡¼ ¹ú¾îÁö´Â ÇàÀ§µéÀ» Àü¼ÛÇϵµ·Ï Çã°¡ÇÑ ´º ¹ÂÁö¾ö°úÀÇ °è¾à(agreement)À¸·ÎºÎÅÍ ÀÛ¾÷À» ½ÃÀÛÇÕ´Ï´Ù. ¿ÍÈú ¼î¿ÍÅ°´Â ¾î¸°¾ÆÀ̵é°ú ÇÔ²², ¾È¿Í¸£ ¿¤ »ç´ÙÆ®(Anwar El Sadat, ÀÌÁýÆ® °øȱ¹ 3´ë ´ëÅë·É)°¡ ´ëÁßÀÇ ÁöÁö¸¦ ¹ÞÁö ¸øÇÑ Ã¤ Ä·ÇÁµ¥À̺ñÆ®ÇùÁ¤°ú ÀÌÁýÆ® À̽º¶ó¿¤ÆòÈÁ¶¾àÀ» ü°áÇÑ ÀÌÈÄ 1981³â ¹ú¾îÁø ±×ÀÇ ¾Ï»ì°ú Àå·Ê½Ä »ç·Ê¸¦ À翬ÇÏ´Â ºñµð¿À ÀÛ¾÷ÀÎ “Telematch Sadat”(2007)¿¡ ±â¹ÝÇÑ »õ ÀÛ¾÷À» Á¦ÀÛÇß½À´Ï´Ù. ¾ßÀÏ ¹Ù¸£Å¸³ª´Â ÀÛ°¡°¡ »ó»óÇÏ´Â Æú¶õµå¿¡¼ÀÇ À¯ÅÂÀÎ ºÎÈï ¿îµ¿(Jewish Renaissance Movement)¿¡ °üÇÑ µÎ Á¾ÀÇ Æ÷½ºÅÍ¿Í ÇÑ ±ÇÀÇ »öÄ¥Çϱ⠱׸²Ã¥°ú 3ºÎÀÛ ºñµð¿À¸¦ ÅëÇØ À̹ÌÁö¿Í À̹ÌÁö »ý»êÀÇ Àü·«À» µé¿©´Ùº¾´Ï´Ù. º» Àü½Ã´Â Ä«ÀÌ·ÎÀÇ Å¸¿îÇϿ콺 °¶·¯¸®ÀÇ »ç¶ó ¸®ÇÁÅ°(Sarah Rifky)¸¦ °´¿ø Å¥·¹ÀÌÅÍ·Î ÇÏ¿© ±âȹµÇ¾ú½À´Ï´Ù.
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¿¡ °üÇØ
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´Â 6°³ÀÇ ±¹Á¦ÀûÀÎ ¹Ì¼ú ±â°üµéÀÇ ÆÄÆ®³Ê½±À¸·Î, ¿¹¼úÈ°µ¿°ú ½ÇÇè, ÀÛ°¡µéÀÇ Å½±¸¿Í ±âȹ°ú ±â°üÀÇ ½Çõ(practice)À» ÁöÁöÇϸç, °ø°ø(´ëÁß)ÀÌ ¼¼°è¿¡ °÷°÷ÀÇ µ¿½Ã´ë ¹Ì¼ú¿¡ °üÇØ ¹è¿ï ¼ö ÀÖ´Â Áß¿äÇÑ ÀÚ¿øÀ¸·Î ±â¿©ÇÏ°íÀÚ ÇÕ´Ï´Ù. 2006³â ´º ¹ÂÁö¾öÀÇ Á¦¾ÈÀ¸·Î Çѱ¹, ¼¿ïÀÇ ¾ÆÆ® ½ºÆäÀ̽º Ç®, ¸ß½ÃÄÚ, ¸ß½ÃÄÚ ½ÃƼÀÇ ¹ÂÁ¦¿À ÀͽºÆ丮¸àÅ» ¿¤ ¿¡ÄÚ¿Í ¹ÂÁ¦¿À µû¸¶¿ä, ÀÌÁýÆ®, Ä«ÀÌ·ÎÀÇ Å¸¿îÇϿ콺 °¶·¯¸®, ³×´ú¶õµå, ¾ÆÀÎÆ® È£º¥ÀÇ ¹Ý ¾Æº£¹ÂÁö¾öÀÇ ÆÄÆ®³Ê½±À¸·Î ÀÌ·ç¾îÁ³½À´Ï´Ù. ´º ¹ÂÁö¾ö ³» ¹ÂÁö¾ö ¾ÖÁî Çãºê´Â Å°½º Çظµ µð·ºÅÍ °â ±³À° ¹× °ø°ø ÇÁ·Î±×·¥ Å¥·¹ÀÌÅÍÀÎ ÁÖÀºÁö¿¡ ÀÇÇØ ±âȹµË´Ï´Ù.